[뉴스레터88호] 지역사회 개발에 있어서 사회적경제의 대안적 구상과 실천경험

희망 포커스 ㅣ 지역사회 개발에 있어서 사회적경제의 대안적 구상과 실천경험 공유

  • 빈집 리모델링 단독주택 3곳 (A강북구 미아동, B강북구 미아동, C종로구 옥인동) 각 1개 단체
  • 원룸형 신축 청년주택 1곳 (D강북구 삼양동 빌라 두 동) 총 4개 단체
언론보도ㅣ 성북청년시민회와 터무늬있는집 이야기 

월 주거비 10만원? 터무니없는 
소리가 현실이 되는 ‘터무늬있는집’

지난 6월 말 성북구에 위치한 ‘터무늬있는집’ 5호점에 3명의 청년이 입주했다. 한 달 주거비는 인당 10만원 남짓으로 개인 방과 공유 거실·주방을 갖췄다. 서울 집값을 고려하면 주거비가 저렴한 편이다. 터무늬있는집이 비영리 목적… 

나누는 마음ㅣ시민출자 운동에 함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터무늬있는집 <박정식 출자자> 출자후기  
마음은 있었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미적거리다가 어머니 장례를 마치자마자 미뤄둔 숙제 하듯 출자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청년주거 문제를 내가 해결하겠다는 거창한 의지는 아니고 협력적주거 모델 개발에 앞장서시는 김수동 이사장님이 하는 일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기성세대들은 청년들에게 “힘을 내라”는 말을 쉽게 하지만 ‘힘을 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더많은 분들이 터무늬있는집 프로젝트의 출자에 참여하여 청년들이 힘을 낼 수 있는 세상이 더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터무늬활동 I 

터무늬있는집 성과평가는 진행중         관악 터무늬있는희망아지트 OT 후기 
설문과 인터뷰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2월 운영위원회 승인으로 터무늬 성과평가 실행팀(사무국, 청년단체, 운영위원 참여)이 결성후 4월부터 9월까지 총 7차례 모임을 가졌습니다.
청년 및 출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와 FGI를 결과를 바탕으로 9월에는 운영위원, 청년들과 집중 토론 시간을 가졌습니다. 연구 결과와 이를 바탕으로  수립된 향후 사업계획은 연말 공유예정입니다.
터무늬있는집 6호, 10월에 관악에 생깁니다 
8월 말 SH공사에서 #터무늬희망아지트 관악팀계약 체결과 오리엔테이션이 열렸습니다. 관악은 오래된 빈집이던 단독주택 1층, 2층을 리모델링해  #도토리공작소예비협동조합 #봉천살롱예비협동조합 청년  단체가 10월 초 입주 예정입니다. 
터무늬있는SH희망아지트 관악에는 총 6천만원의   시민출자금이 매칭되어 사용되었습니다.

본 메일은 사회투자지원재단 및 터무늬제작소와 소중한 만남을 가진 분들께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혹, 뉴스레터 수신을 더이상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 Unsubscribe 를 눌러주세요.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