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예출자자

 

어떤 계기로 출자를 하게 되셨나요?

요즘 주변에서 집을 구할 형편이 안 돼 결혼을 못하고 있다는 청년들 이야기를 자주 들어요.

꼭 결혼이 아니더라도 대학이나 직장 문제로 집을 떠나게 되면 살 집을 찾아야 되는데 가족들 지원 없이는 쉽지가 않으니까요.

제 자녀들은 가족과 같이 사는 환경이 허락되었지만 그렇지 않은 청년들도 참 많은 것 같아요.

그런 얘기들을 매스컴이나 지인을 통해 들을 때면 부모 심정으로 참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요.

사실 집 걱정은 누구나 하지만, 다들 개인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을 하게 되잖아요. 저 또한 그랬고요.

 

함께 무언가 사회적으로 해결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왔었는데,

선뜻 나설 방법을 찾지 못하던 차에 터무늬 있는 집 이야기를 듣고 참 반가웠어요.

말로만이 아니라 구체적인 방법이 생겨나고 참여할 수 있어 참 좋아요.

나, 내 가족, 내가 아는 이들만 잘 사는 게 아니라

다른 청년들도 같이 따뜻한 집에 머물렀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출자에 나서게 되었어요.

또 집이 크고, 환경이 좀 좋다고 다 좋은 집이라고는 할 수 없잖아요.

터무늬 있는 집은 청년들이 함께 살며 서로간 챙겨주고,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한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해요.

 

제가 뜻하지 않게 터무늬 있는 집 운영위원이 되어 주변에 권유를 많이 하고 있어요.

그럴 때면 우리 아이도 그런 집에 머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도 많이 들어요.

앞으로 터무늬 있는 집이 터를 잘 잡아 많은 지역의 청년들이 함께하고, 세대간 화합하는 장이 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출자를 추천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또, 터무늬있는집 출자가 우리 아이쿱 생협 조합원들에게 더불어 사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누구든 마음만 있으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출자후기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