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터무늬있는집 1호 보수 공사 현장

#20180419 시민출자 청년주택 터무늬있는집 1호 보수 공사 현장

터무늬있는집 1호 주택 이사를 앞두고 보수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4월 19일(목)부터 23일(월)까지 도배, 장판, 화장실 환풍공사, 단열공사, 화장실 문 교체,  세면대 교체, 싱크대 수전 교체 등을 진행합니다. 사회적기업 (주)일촌나눔하우징에서 공사를 맡았습니다.

청년들이 입주할 주택은 2002년 세워진 4층짜리 다세대 주택의 한 곳입니다. 17평 정도의 공간으로 평수 대비 활용도가 높습니다. 허나 외부와 맞닿아 있는 안쪽 방의 경우 겨울에는 좀 추운 편이라, 단열공사를 포함해 몇가지 보수 공사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보수공사가 끝나면 다음주 본격 이사에 들어갑니다.

5월 11일(금) 오픈하우스 행사 때 집 내부를 공개하는 행사가 있어 터무늬 있는집은 꽃단장 변신 중이지요~ ^^*

 

보수 공사는 어떤 기금으로 진행되나요?

터무늬있는집 시민출자금은 전세보증금 용도로만 활용된다는 것 아시지요? 청년 주택의 보수공사는 비영리 단체 지원사업 ‘나눔과꿈’ 의 예산으로 진행됩니다. 터무늬있는집은 시민출자 청년주택 사업을 제출해 1000여곳이 넘는 지원기관 중 5개의 우수사업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또, 1호주택의 경우 이사 비용은 청년들이 부담하며, 입주 후 유지보수가 필요한 것들은 터무늬있는집 사용계약에 따라 사회투자지원재단과 협의해 결정하게 됩니다.

 

 

 

터무늬있는집의 살림은 이렇습니다

 

  • 시민들이 출자한 기금 ▶  청년주택 전세 보증금
  • 나눔과꿈 및 사회투자지원재단 예산 ▶ 청년주택 보수 등 터무늬있는집 각종 사업 (행사, 홍보, 공동주거 지원 활동 등)
  • 개인 및 단체 후원 기금 ▶  운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터무늬있는집 사업 용도로 쓰이게 됩니다.
  • 개인 및 단체 후원 물품 ▶ 청년 주택 입주 청년들에게 연계

 

 

 

터무늬있는집의 변신은 곧 공개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

공지사항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