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예금 만기해지 절차 및 재출자 안내

2020년 5월에 출시한 ‘터무늬있는 소셜예금(이하 ‘소셜예금’)’은 북서울신협과 사회투자지원재단이 공동으로 출시한 사회적 금융상품으로서 청년 주거문제를 시민의 힘으로 해결하는 터무늬있는집 시민출자운동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소설예금 가입을 시작한 지 만 3년이 되는 2023년 5월, 최초에 3년 약정으로 소셜예금에 가입하신 분들부터 순차적으로 만기가 돌아옵니다. 소셜예금은 관련 법규에 따라 가입자 본인이 반드시 대면으로 해지 서류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에 출자자분들이 느낄 수 있을 불편과 혼란을 예방하고자 만기해지 절차를 미리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 아래 절차를 미리 숙지하셔서 만기해지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만기해지 이후에도 계속 출자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재출자 방법도 함께 안내해 드립니다. 참고로, 관련 법규가 강화되면서 소셜예금 상품 운용에 따른 효용보다 행정비용이 더 큰 상황이 되어 고민 끝에 신규가입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는 소셜예금이 아닌 ‘재단 직접출자’를 통해서만 출자 참여가 가능합니다. 재출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소셜예금을 상환 받으신 후에 재단 직접출자를 통해 다시 출자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재단 직접출자 신청 페이지 : www.themuni.co.kr/출자하기

 

 

소셜예금을 운용하며 우리나라에서 사회적금융 관련 제도를 실현하고, 더 많은 이들과 함께하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산이 여전히 많이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여러 불편함에도 터무늬있는집과 기꺼이 함께해주신 출자자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앞으로도 터무늬있는집은 꼭 필요한 곳에서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가는 일에 함께 하겠습니다.

 

사회투자지원재단 터무늬제작소 드림

공지사항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