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터무늬있는집 청년 네트워크 협업 지원사업

 

2022년 처음 시도한 ‘터무늬있는집 청년 네트워크 협업 지원사업’은 8개 청년단체가 참여해 3개의 협업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마쳤습니다. 청년들은 협업 지원사업 덕분에 다른 단체의 구성원들과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었고, 우리가 직접 기획한 활동을 우리가 주체가 되어 수행하니 재미와 보람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고 이야기합니다. 지금까지 터무늬있는집 청년들과 함께 진행한 사업 가운데 이렇게 청년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사업이 또 있었나 싶을 정도였습니다.

 

2023년에는 협업 지원사업을 통해 각 청년단체의 역량이 강화되고, 또 이후 단체 간 새로운 협업의 모색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하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버전의 협업 지원사업을 준비했습니다. 터무늬있는집은 뜻 있는 시민들의 연대로 만들어진 집입니다. 그곳에 사는 청년들이 협업 지원사업을 통해 연대의 즐거움을 더 많이 알게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연대의 경험이 이후 계속될 청년들의 삶과 활동에 중요한 기반이 되기를 바랍니다.

 

Ⅰ. 목 적

1) 청년단체의 전문성을 살린 협업 사업 발굴 및 네트워크 활성화

2) 협업 지원사업을 통한 터무늬있는집의 신규사업 개발 모색

3) 청년단체와 출자자 간 교류 및 협업 기회 모색

 

Ⅱ. 개 요

1) 제목 : 2023 터무늬있는집 청년 네트워크 협업 지원사업 <안선생님, 협업이 하고 싶어요>

2) 사업 수행기간 : 활동 시작일 ~ 2023년 12월 31일

3) 지원규모 : 총 400만원(최대 4개 사업, 각 사업별 개별 조정)

4) 참여대상 : 터무늬있는집 청년단체 입주자 및 구성원(청년단체 2곳 이상 참여 필수)

5) 주관 : 터무늬제작소

6) 터무늬있는집 청년단체

 

Ⅳ. 세부 실행계획

 

*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을 참조해주세요.

 

[청년 네트워크]2023년도 터무늬 청년 네트워크 협업 지원사업

공지사항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