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터무늬있는집 총회 & 터무늬있는 어부바하우스 개소식

 

안녕하세요.
터무늬제작소 소장 김수동입니다.

 

‘시민이 만드는 청년의 집’이라는 터무늬있는집의 꿈에 매료되어 터무늬있는집 활동에 동참한지 벌써 6년이 흘렀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힘이라도 보태겠다는 소박한 마음이었는데, 어쩌다보니 소장이라는 중책까지 맡게 되어 꽤 오랜 시간을 터무늬있는집과 함께 했습니다.

 

돌아보면 소장으로서 터무늬있는집에 기여한 것보다 받은 것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터무늬있는집과 함께 반짝반짝 빛나고 있는 청년들, 저와 함께 터무늬있는집의 꿈을 꾸며 출자자가 되어 준 시민분들, 그리고 터무늬있는집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유관기관 관계자분들까지. 터무늬있는집 가족들과의 만남을 통해 저는 정말 많은 것을 받았습니다.

 

2024년을 시작하며 터무늬있는집 소장이라는 무거운 짐을 내려놓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터무늬있는집을 완전히 떠나는 것은 아닙니다. 한 명의 출자자로서, 그리고 한 명의 운영위원으로서 터무늬있는집의 꿈을 계속 함께 꿀 겁니다. 신임 이병학 소장님을 도와 터무늬있는집이 더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이번 총회는 제가 터무늬제작소 소장으로서 마지막으로 개최하게 되는 총회입니다.
그동안 터무늬있는집을 통해 저와 인연을 맺으셨던 분들을 모두 뵐 수 있는 자리가 되면 좋겠습니다.

 

터무늬있는집과 북서울신협은 지난 1년 동안 도봉 지역에서 ‘사회연대형 청년공간’의 일환인 <터무늬있는 어부바하우스> 사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그리고 이번 총회에서 <스페이스 도모>라는 이름의 첫 번째 터무늬있는 어부바하우스 공간을 드디어 오픈합니다.

 

<스페이스 도모(터무늬있는 어부바하우스)> 개소식을 겸해 진행하는 이번 총회에서 ‘터무늬있는 어부바하우스’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터무늬있는 어부바하우스를 통해 도봉 지역에서 터무늬있는 꿈을 꾸는 청년들(협동조합 도모)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터무늬있는 어부바하우스 뿐만 아니라, 유기동물 임시보호 쉐어하우스인 ‘터무늬있는 포인선녀방’과 지방이주 청년을 위한 공동체 주택인 제천의 ‘덕산휴가’ 이야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 터무늬있는집 청년들의 이야기를 통해 앞으로 터무늬있는집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겁니다.

 

터무늬있는집 총회는
터무늬있는집 가족들이 모여 함께 먹고 마시고 이야기 나누며,
터무늬있는집의 꿈을 함께 나누는 편안한 자리입니다.
부담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니 오랜만에 인사도 나누고,
평소 못 다한 이야기도 실컷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꼭 오세요. 🙏

 

사회투자지원재단 터무늬제작소 소장 김수동

 

💡💡 2024 터무늬있는집 총회 & 터무늬있는 어부바하우스 개소식💡💡

📍 일 시 : 2024년 4월 12일(금) 오후 7시
📍 장 소 : 스페이스 도모 (터무늬있는 어부바하우스, 서울시 도봉구 방학로3길 13 원불교빌딩 3층)
📍 참가대상 : 터무늬있는집 출자자, 청년단체, 유관기관 관계자
📍 주요 프로그램 : 터무늬있는집 사업보고 & 사업계획, 신규 청년단체 소개, 식사와 네트워킹

📍 참가신청 : bit.ly/2024터무늬총회  

 

⭕️ 본 행사는 오프라인 행사로만 진행하며, 참석하실 분은 식사 준비를 위해 아래 참가신청서(동행 인원 포함)를 꼭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댓글

*